한글패치 작업 내역

늑대와 향신료 vr2 파일구조

Snowyegret 2021. 11. 28. 11:26

유니티 2019.4.0f1, IL2CPP 방식, 에셋 해싱 적용되어 있음

에셋 해싱의 경우 .bundle 파일들에 한해서 적용되어 있는 듯 함

data.unity3d의 경우 에셋 해싱과 상관없이, 수정 후에도 튕기지 않음.

 

작업 내용과 순서 까먹기 전에 기록용

 

Spice and Wolf VR2_Data\ 내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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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pice and Wolf VR2_Data\il2cpp_data\Metadata\ 내부

 - global-metadata.dat : 언어선택 텍스트, utf-8 hex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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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pice and Wolf VR2_Data\data.unity3d -> 아래 스샷 에셋번들들이 unity3d 파일 내부에 들어있음.

언팩 후 작업하고 리팩하면 원본과 동일해짐

 data.unity3d\shardassets0.assets 내부

 - FOT-UDMinchoPro-DB SDF_JPEN-sharedassets0.assets-221 : 일어폰트 (1)

 - TitleLogo_jp_*.tex : 타이틀로고 텍스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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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pice and Wolf VR2_Data\StreamingAssets\aa\Windows\ 내부

 - catalog.json -> 에셋 해싱 관련 내용이 들어있음

 

StandaloneWindows64\ 내부

font_assets_tmp_font_56c3d6522f7d0fe43156baabe55b33ec : 일어폰트 (2)

parameter_assets_parameterparametergroup_a694961d490c8a3ad53adfc9e6ae9408 : 크레딧, UI, 스토리

 - 크레딧: MainStoryCredit-CAB-45f355aa5c8dd284159ee83268ece156-1442466660224382709

 - UI: UIStringData-CAB-45f355aa5c8dd284159ee83268ece156-3867137980937482060

 - 스토리: SerifData-CAB-45f355aa5c8dd284159ee83268ece156-3649962144483758592_original

 * 크레딧은 array, UI/스토리는 json 형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