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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 게임 한글화 (UnrealEngine 4 이상)

Snowyegret 2022. 9. 3. 18:50

* 아직 작성중인 글이므로, 내용이 빠져있음. (임시저장용)

 

 

해당 게임을 번역할 건 아니지만, 그동안 유니티만 만지다가 다른 엔진을 처음으로 만져보는 것이기에 기록용으로 작성

기본적으로 아래 사이트를 쭉 따라가면 된다.

https://gbatemp.net/threads/how-to-unpack-and-repack-unreal-engine-4-files.531784/

 

How to unpack and repack Unreal Engine 4 files

Note: Check "Important Posts" for BETA releases. Because i couldn't find any tutorial for this, i made my own package. This tutorial doesn't include how to unpack NSP, XCI or NCA. It's for people who already knows that. F.e...

gbatemp.net

위 사이트에서 unpack/repack 스크립트 다운

설명에 따라 Python, Notepad++ 등등을 설치

 

 

 

1. 게임에 사용된 언리얼 엔진 버전 찾기

- {게임이름}\Content\Paks 폴더에 들어가서 *-WindowsNoEditor.pak 파일을 1.check.cmd에 드래그 & 드랍

- 이후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알맞는 언리얼 엔진을 설치 (에픽게임즈 클라이언트에서 설치 가능)

-> 에픽게임즈 클라이언트 - 좌측 메뉴 중 "언리얼 엔진" - 상단 메뉴 중 "라이브러리" - 엔진 버전 우측 [+] 클릭 - 알맞은 버전 선택 후 설치

 

- Unreal Engine 4.19.2 (for v4 *.pak)

- Unreal Engine 4.20.3 (for v5 *.pak)

- Unreal Engine 4.21.2 (for v7 *.pak)

- Unreal Engine 4.22.3 (for v8 *.pak)

- Unreal Engine 4.24.3 (for v8.23 *.pak)

- Unreal Engine 4.25.4 (for v9 *.pak)

- Unreal Engine 4.26.2 (for v11 *.pak)

- Unreal Engine 4.27.x (for v11.27 *.pak).

 

ex) 만약 1.check.cmd 결과로 Version: 9가 나왔다면, 언리얼 엔진 4.25.4를 설치 

 

 

 

2. 언리얼 파일 복사

- 1번에서 나온 pak파일의 버전으로 언리얼 버전을 찾아 다운받은 후,

<작성중>

 

 

3. 파일 언팩

3-1. pak 파일에 암호화가 걸려 있을 경우

https://github.com/devinacker/UnrealKey

https://github.com/EZFNDEV/UEAESKeyFinder

https://cs.rin.ru/forum/viewtopic.php?f=10&t=100672  (첨부파일 중  AES_finder_0.9f.zip 참고)

위 링크들 참고해서 AES 키를 찾아낸 다음

crypto,json     "Key": "DUMMY" 부분의 값을 찾아낸 AES 값으로 수정하고

unpack-v*.cmd 말고 unpack-encrypted-v*.cmd에 드래그 & 드랍

 

3-2. pak 파일에 암호화가 걸려있지 않을 경우

1번에서 찾아낸 pak파일 버전에 맞춰 unpack-v*.cmd에 드래그 & 드랍하면 알아서 풀린다.

 

 

 

4. 폰트 생성

Hex editor로 까보면 ttf/otf 관련 매직넘버를 찾을 수 있음

바꾸고 싶은 폰트의 이름을 확장자 째로 원본과 동일하게 변경 후, 덮어씌우면 출력 됨

원본 폰트가 otf 폰트여도 ttf 폰트를 덮어씌울 수 있으며, 용량은 상관없는 것 같음

 

 

 

5. 대사 번역

5-1. locres 파일의 경우

https://github.com/akintos/UnrealLocres

locres파일 export/import 도구를 사용하여 locres파일 번역

 

5-2. uasset파일의 경우 / 텍스트를 추가 할 경우

https://github.com/atenfyr/UAssetGUI

UassetGUI를 사용하여 uasset파일 및 uexp파일 수정

 

 

6. 이미지 수정

6-1. 프로그램 이용

https://github.com/matyalatte/UE4-DDS-Tools

 

GitHub - matyalatte/UE4-DDS-Tools: Texture modding tools for UE games

Texture modding tools for UE games. Contribute to matyalatte/UE4-DDS-Tool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위 툴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다.

 

 

6-2. 수동으로 수정

https://snowyegret.tistory.com/55#3.%20%ED%8C%8C%EC%9D%BC%20%ED%99%95%EC%9D%B8%20%2F%20%EC%88%98%EC%A0%95-1

 

메이드 인 어비스: 어둠을 목표로 한 연성

게임 엔진은 언리얼 엔진이다. 작업순서 1. 버전 확인 2. 파일 미리보기로 확인 및 추출 3. 파일 확인 / 수정 4. 모드식으로 리팩 1. 버전 확인 https://gbatemp.net/threads/how-to-unpack-and-repack-unreal-engine-4-fil

snowyegret.tistory.com

위 링크 참고하여 작성 예정

 

7. 파일 리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