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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IL2CPP 게임에서 DLL 생성 (윈도우, 안드로이드)

유니티 게임을 빌드할 시 mono방식으로 빌드할 수도, il2cpp방식으로 빌드할 수도 있다. mono방식은 보통 {게임이름}_data\Managed 폴더 안에 dll파일들이 들어 있으며 il2cpp방식은 보통 {게임이름}_data\ 폴더 내부에 il2cpp_data 폴더가 존재한다. 메인 에셋들 한글화 작업시 dll파일들이 있어야 MonoBehaviour 파일이 정상적으로 덤프되는 경우가 많다. 필요한 툴: Il2CppDumper (https://github.com/Perfare/Il2CppDumper) 1. PC의 경우 (예시 - 늑대와 향신료 VR 2) 게임 exe 파일이 있는 곳에 GameAssembly.dll이 있다. 이게 il2cpp binary file이다. {게임이름}_data\ 폴더 내부..

늑대와 향신료 vr2 구조

유니티 2019.4.0f1, IL2CPP 방식, 에셋 해싱 적용되어 있음 에셋 해싱의 경우 .bundle 파일들에 한해서 적용되어 있는 듯 함 data.unity3d의 경우 에셋 해싱과 상관없이, 수정 후에도 튕기지 않음. 작업 내용과 순서 까먹기 전에 기록용 Spice and Wolf VR2_Data\ 내부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Spice and Wolf VR2_Data\il2cpp_data\Metadata\ 내부 - global-metadata.dat : 언어선택 텍스트, utf-8 hex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