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ex부분을 이용하여 sdf폰트 atlas의 전체 가로 세로 값을 알아보기 위해 uabe를 이용하였다.
UABE가 현재 지원되지 않으니 UAAE나 UABEA를 이용하면 확인 가능
방법: 테스트용 유니티 빌드(4096x4096, 8192x8192, 4096x8192)를 이용,
1. 4096x4096 파일의 원본 monobehaviour를 export to raw / monobehaviour 버튼 후 export를 이용하여 추출한 후,
2. UABE를 통한 export dump to txt -> 메모장에서 값을 1234x5678로 수정 -> import dump
3. 1번의 방법을 이용하여 수정 후의 monobehaviour파일과 TMPro_Fontasset파일을 추출
4. hxd를 이용하여 데이터 비교
결과:
기존 유니티 한글화 강좌를 읽어보면 dds파일의 너비와 높이가 바이너리 값으로 표현되어 있다고 나와 있으나,
버전이 올라가서 그런지 표시가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그냥 단순하게 10진법 -> 16진법으로 바이트플립하여 작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참고한 사이트:
ieee754
https://www.h-schmidt.net/FloatConverter/IEEE754.html
https://tools.m-bsys.com/calculators/ieee754.php
dec to hex / hex to dec
https://www.binaryhexconverter.com/decimal-to-hex-converter
'한글패치 관련 짧은 글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게임 한글화 - .bundle파일 사운드 교체 (.snd.fsb) (4) | 2021.07.19 |
---|---|
한글화/에셋 수정에 사용되는 툴 (19) | 2021.07.09 |
유니티 렌더모드+UABE txt dump 정보 (기준: 2019.4.0f1) (0) | 2021.07.09 |
유니티 게임 한글화 - dll파일 내 대사 수정 (2) | 2021.07.07 |
유니티 게임 한글화 - SDF 폰트 교체 (27) | 2021.07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