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글패치 관련 짧은 글

유니티 렌더모드+UABE txt dump 정보 (기준: 2019.4.0f1)

눈백로 2021. 7. 9. 18:22

조건: 나눔고딕, 60pt, padding 5, 4096x4096, 한글 2350자+@

렌더 모드: Smooth / Smooth_hinted / Raster / Raster_hinted / SDFAA / SDFAA_hinted / SDF / SDF8

 

 

sdfaa와 sdf8 이상이 깔끔한 것을 알 수 있고,

기본과 hinted 2개로 나뉜다면 hinted를 쓰는 것이 깔끔하다. 

한글패치 제작 시 빨리 만들어지며 선명도가 좋은 sdfaa_hinted를 쓰는 것이 유리하다고 생각된다.

 

 

UABE txt dump시 눈여겨 봐야 할 정보들

 

0 FontAssetCreationSettings -> 폰트 제작시 셋팅들.

  0 int pointSize = 90 -> 제작시 point size 부분
  0 int padding = 9 -> 제작시 padding 부분

  1 string characterSequence -> custom characters로 예상. 원본 글자들을 살릴 필요가 있을 시 사용하기

 

m_AtlasRenderMode

smooth: 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17

smooth_hinted: 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21

raster: 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18

raster_hinted: 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22

sdfaa: 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65

sdfaa_hinted: 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69

sdf: 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4138

sdf8:  0 int m_AtlasRenderMode = 8234

별 쓸모는 없으나, 그냥 심심풀이로 알아보자.

 

m_CharacterTable -> 폰트를 제작할때 사용된 글자의 갯수 (위의 경우 2489 items)

m_GlyphTable -> 아마 characterTable에서 공백 제외한 갯수인듯?? (위의 경우 2488 items)

  ->실제로 만들때 들어간 문자의 갯수는 공백 포함 2489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