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문: https://github.com/bbepis/XUnity.AutoTranslator/issues/260
유니티 게임을 AutoTranslator로 번역할 때, 태그가 붙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.
대략 이런 식으로 나온다.
원래 <color="cyan"></color> or <color=#0fba3a></color>처럼 사용되어야 하지만
Autotranslator 특성상 "="가 원문/번역문의 구분자로 사용되므로 "=" 대신 "%3D"를 사용한다.
URL 인코딩하면 "="가 "%3D"로 변한다.
왜 <color%3D"cyan">이 아닌진 모르겠다. 암튼 저렇게 나오니까 똑같이 쓰면 된다.
수동 번역의 경우 MonoBehaviour 파일을 통해 전체적인 폰트 크기 제어가 가능하나,
자동 번역의 경우 대부분 Fallback/Override Font를 적용시키는 것으로 알고 있다.
그래서 수정하기 좀 껄끄러운 부분이 있는데, 이를 rich text tags를 통해 제어할 수 있다.
프레임워크 별로 어떤 태그가 사용되는지 보려면 각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.
UGUI: 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ugui@1.0/manual/StyledText.html
TextMesh Pro (아마 기본으로 포함되기 이전 구버전): http://digitalnativestudios.com/textmeshpro/docs/rich-text/
TextMesh Pro (신버전): https://docs.unity3d.com/Packages/com.unity.textmeshpro@4.0/manual/RichText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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